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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r from it.

다트 게임 본문

문제풀기

다트 게임

두유콩 2019. 11. 2. 15:58

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
  1.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  2.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  3.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 , 점수2 , 점수3 )으로 계산된다.
  4.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  5.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 6.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 7.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  8.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  9.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
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

입력 형식

점수|보너스|[옵션]으로 이루어진 문자열 3세트.
예) 1S2D*3T

  • 점수는 0에서 10 사이의 정수이다.
  • 보너스는 S, D, T 중 하나이다.
  • 옵선은 *이나 # 중 하나이며, 없을 수도 있다.

출력 형식

3번의 기회에서 얻은 점수 합계에 해당하는 정수값을 출력한다.
예) 37

 


package programers.quest;

public class main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		System.out.println(getPoint("1S2D*3T")); // 37
	    System.out.println(getPoint("1D2S#10S")); // 9
	    System.out.println(getPoint("1D2S0T")); // 3
	    System.out.println(getPoint("1S*2T*3S")); // 23
	    System.out.println(getPoint("1D#2S*3S")); // 5
	    System.out.println(getPoint("1T2D3D#")); // -4
	    System.out.println(getPoint("1D2S3T*")); // 59

	}
	
	public static int getPoint(String pointStr) {
		int[] arr =new int[3]; 		// 점수를 저장할 배열
		int curIdx = 0;			// 인덱스 값을 저장할 변수
		String tempNum ="";		// 점수를 임시로 저장할 변수 (String인 이유는 10을 체크 하기 위함)
		
		for (char c : pointStr.toCharArray()) {
			
			//String인 pointStr을 toCharArray()를 이용해서 char로 하나씩 받아옴
			
			//isDigit은 숫자인지 아닌지 boolean 값으로 리턴해줌 ( 숫자면 true)
			if(Character.isDigit(c)) {
				//숫자라면 tempNum에 저장
				tempNum += c;
				
			//문자를 하나 받았는데 숫자가 아니라면 else문 실행
			}else {
				
				//tempNum이 공백이 아니라는 소리는 그 전까지 숫자를 받았다는 의미
				//따라서 그 전까지 숫자를 받았고, 지금은 숫자가 아니므로 일단 점수 배열에 저장
				//저장 후에 curIdx를 1 증가시킴
				//이후 tempNum을 다시 ""로 만들어서 이후 숫자가 나오기 전까지 아래 if문에 안걸리도록 함.
				if(!"".equals(tempNum)){
					arr[curIdx++]  = Integer.parseInt(tempNum);
					tempNum = "";
				}
				
				//점수 옵션을 체크해서 점수를 수정하는 부분
				//위에서 점수를 저장하고 curIdx를 1 증가 시켰으므로, curIdx-1을 하여 점수를 가져온다.
				switch(c) {
					case 'S' :
						arr[curIdx-1] = (int)Math.pow(arr[curIdx-1], 1);
						break;
					case 'D' :
						arr[curIdx-1] = (int)Math.pow(arr[curIdx-1], 2);
						break;
					case 'T' :
						arr[curIdx-1] = (int)Math.pow(arr[curIdx-1], 3);
						break;
						
					//'*'이 나오면 해당 점수와 이전 점수를 *2해야 한다.
					case '*' :
						//먼저 해당 점수를 *2 해준다.
						arr[curIdx-1] = arr[curIdx-1]*2;
						
						//만약 curIdx-2를 했는데 0 이상이라면 이전 점수가 있다는 소리이므로 *2를 해준다
						if(curIdx-2 >= 0) {
							arr[curIdx-2] = arr[curIdx-2]*2;
						}
						break;
						
					//아차상은 해당 점수에 *-1을 해준다.
					case '#' :
						arr[curIdx-1] = arr[curIdx-1]*-1;
						break;
				}
				
			}
		}
		return arr[0] + arr[1] + arr[2];
	}

}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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